본문 바로가기
꿀정보 보관함

전현무 글쓰기 어플 - 브런치 앱

by ◉∙⏎・❖•▶︎⁍ 2021. 6. 17.
반응형

최근 나혼자 산다 방송에서 오랜만에 등장한 전회장 전현무가 북촌 생활을 하는 모습을 보여 주었습니다. 그 와중에 그는 최근 글을 쓰는 취미를 하고 있으며 글쓰기에 아주 좋은 어플이 있다고 잠시 소개했습니다. 전현무 님은 Moo진기행이라는 이름으로 감성적인 글을 꽤 많이 올리셨습니다. 사람들이 많이 궁금해하고 계시는 이 어플에 대해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.

 

전현무 글쓰기 앱 브런치란?

구글-플레이스토어-브런치-어플
브런치-어플

 

전현무 님은 참 깔끔하고 글쓰기에 최적화된 어플이 있다고 소개하셨습니다. 사실 브런치는 애플리케이션 출시 이전부터 인터넷에서 글쓰기 매체와 출판 매체로 유명한 플랫폼이었습니다. 글쓰기 작가로 데뷔하거나 직접 쓴 글을 모아서 책으로 만들기에 제일 좋은 플랫폼이 아닐까 합니다. 브런치의 로고조차 "좋은 글과 작가를 만나는 시간", "글이 작품이 되는 공간"입니다. 

전현무 님의 글 채널은 Moo진기행 이므로 브런치에서 검색해 보시면 찾으실 수 있습니다. 

 

브런치에서 글 쓰는 방법

브런치에서는 작가로 등록을 해야 글을 쓸 수 있는데, 전현무 님도 통과하신 것을 보면 조금만 노력하면 어려운 것은 아닙니다. 작가로 등록하시면 브런치 매거진이나 브런치 북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. 말 그대로 매거진 형식이냐, 아니면 글을 모아 책으로 만들기 위한 방식이냐의 차이입니다. 

 

브런치 앱의 특징

브런치 어플은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검색하시면 바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. 브런치 앱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.

 

글이 작품이 되는 공간, 브런치에서 좋은 글과 작품을 만나 보세요. 마음에 드는 작가를 구독하고 원할 때마다 꺼내볼 수 있습니다.

작가라면, 당신의 소중한 이야기를 담아 보세요. 디자이너의 손길을 거친 듯 빛나는 작품으로 만들어 드립니다.

2017년 Google Play 올해를 빛낸 소셜 부문 최우수상 수상

주요 기능 소개

1. 브런치 홈 - 편집자가 엄선한 오늘의 글을 소개하는 공간입니다.

2. 브런치 나우 - 인기글, 최신 글 그리고 키워드로 분류된 글과 작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 - 좋아하는 작가를 구독하고, 키워드로 관심 있는 글을 찾아보세요!

3. 피드 - 내가 구독한 작가의 글을 모아볼 수 있습니다.

4. 작가를 위한 초강력 '에디터' 그리고 '통계'

- 간단하지만 멋진 글 쓰기 및 커버 꾸미기

- 다양한 텍스트 스타일링과 자유롭게 배치하는 그룹 이미지 만들기

- 26가지 필터와 자르기, 회전으로 간단하게 사진 꾸미기

- 느낌 있는 구분선, 시원한 사진과 동영상, 카카오톡 스티커 첨부

- PC와 모바일 앱 구분 없이 글 발행 및 편집 가능 - 글마다 제공되는 상세한 통계

-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댓글/ 언급/ 인용/ 구독 알림

 

지금까지 나 혼자 산다에 복귀하신 전회장 전현무 님이 글쓰기 플랫폼으로 사용하고 계신 브런치 어플을 알아보았습니다. 글쓰기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이 플랫폼을 사용해서 작가 데뷔를 생각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 합니다. 아니면 글 읽기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브런치에서 좋아하는 성향의 작가분을 찾아서 양질의 글을 무료로 읽는 재미를 누리셔도 좋습니다. 

반응형

댓글